게임/게임 후기

[게임 리뷰]#8 AKA

개발의 피 2023. 3. 31. 10:35

https://store.steampowered.com/app/1591450/Aka/

 

Aka on Steam

Find inner peace in a small, open-world game. On these carefully handcrafted islands, you can take a nap on a giant monster, feed baby dragons, take care of the fauna and flora... ...but demons from your past might come back to remind you what you want to

store.steampowered.com

 


모자 가게에서 모자를 착용해볼 수 있었다. 뒷모습 비치는 거 너무 귀엽다...

저번에 20분 플레이하다가 팅겨서 끄고 자러갔는데, 도서관에 도착해서 공부하다가 이제 숨 돌릴 때가 됐기 때문에

지금까지 한 것 중에서 기억에 남는 점을 기록해본당,,,,  다음 플레이하기 전에 신기했던 기능을 잊을 수도 있을 것 같아서...ㅎ 

 

겨울 세일 때 영상보고 재밌겠다고 생각했다. 

게임에 대한 정보 중에서, 1인 개발이라는 점이 제일 놀라웠다....

가장 궁금했던 구현 방법은 건물과 캐릭터(렛서판다)가 겹쳤을 때 겹쳐진 부분의 색이 변하는 거였는데 (실루엣?)

 

https://rito15.github.io/posts/unity-transparent-stencil/

 

유니티 반투명, 스텐실 개념 익히기

목차

rito15.github.io

알파 블렌딩 쉐이더나

https://chulin28ho.tistory.com/567

 

유니티 URP 멀티 렌더 오브젝트 기법으로 겹쳐진면 투명화하기

뭐 이런걸 하려는데.. 보통 레거시에서는 스텐실을 이용했습니다. URP에서도 스텐실이 있는 것 같던데 .. 여하간 Daniel Santalla@danielsantalla님의 트윗을 바탕으로 https://twitter.com/danielsantalla/status/121276

chulin28ho.tistory.com

렌더 오브젝트 메터리얼로 구현할 수 있다고 하는데, 아무튼 쉐이더를 건드리는 부분인가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