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docs.unity3d.com/kr/2021.3/Manual/EditingPrefabViaInstance.html
인스턴스를 통한 프리팹 편집 - Unity 매뉴얼
프리팹 인스턴스의 루트에 대한 Inspector 창에는 일반 게임 오브젝트가 아니라 세 개의 컨트롤, 즉 Open, Select, Overrides 가 제공됩니다.
docs.unity3d.com
- revert all을 한 경우 -> 인스턴스의 변경점 지워지고, 원본 프리팹 속성대로 돌아감
- apply all -> 인스턴스의 변경 사항을 프리팹에 적용 (오버라이드)
프리팹은 인스펙터 창에, 프리팹 컨트롤 버튼이 따로 있다는 사실은 전혀 몰랐던 사실..... ㄴ(ㅇㅅㅇ)ㄱ
여태 인스턴스를 원래 프리팹 속성대로 되돌리려면 그냥 삭제하고 새로 만들었는데...ㅎㅎ 이제 그럴 필요 없겠다 기분 완전 최고
문득 혹시? 하고 다른 부분도 수정해봤는데
원본 프리팹에서 뭐가 달라졌는지도 나온다... 와...!
유니티 문서 읽고 또 배운 것 :
1) 수정된 컴포넌트 클릭하면 드롭다운으로 값이 어떻게 변했는지도 나옴...! 와 진짜 좋은 기능이다.....
2) 위에서 revert, apply 는 all이 붙었는데 개별 적용을 하려면 -> 인스펙터 창에 해당 컴포넌트에서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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