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Unity

[unity]UI 활성화 상태 전환 코드

개발의 피 2024. 1. 4. 16:03
UI.SetActive(!UI.activeself);

예전에 언젠가 봤던 코드인데, 그 때도 당연히 오... 이건 뭐야.. 이러면서 감탄했지만..

 

효율적인 코드에 대해 고민하는 지금 보니까..... 

예전과는 비교도 안 되게 더 감동을 느꼈다........ 

와 심장박동수 최고점 찍었다.... 

 

단계별로 설명해보자면)

현재 상태 activeself !UI (=Not) SetActive() 결과
켜짐 (On) true -> false SetActive(false) 꺼짐 (Off)
꺼짐 (Off) false -> true SetActive(true) 켜짐 (On)

 

해당 스크립트를 메서드(Toggle~)로 사용하면,

만약 한 스크립트 내에서 스크립트 SetActive()를 여러번 해야하는 상황에서

조건마다 true, false를 신경 써서 ~.SetActive(true/false)를 해주는 게 아니라 

매순간마다 Toggle~ 메소드를 호출해주기만 하면 뚝딱....

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