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게임 후기

[게임 리뷰]#18-1 그랑사가 키우기: 나이츠 x 나이츠

개발의 피 2024. 6. 8. 23:34

최근 키우기 게임 중, 가장 기대가 컸는데... 생각했던 것보다도 기존 유명한 키우기 게임과 비슷했다 ! 

이해가 되는 선택이라, 대신 그 게임이랑 비교했을 때

어느 점이 비슷하고, 어느 점이 다르고, 어떤 부분은 더 괜찮은지 생각해보면서 플레이해봤다 

 

그리고 최근에 테오크(테일즈 오브 크라운)도 플레이해보고 있는데,

얼른 더 플레이하고 후기 남겨보고 싶다!

 

원하는 수준까지 컨텐츠를 진행해본 것 같아서 그키는 여기까지인데, 프리렌 콜라보를 하면 해볼 수도 있을 것 같다 

프리렌이 인게임으로 어떻게 나올지 기대되긴 한다

 

(공개된 영상)

https://youtu.be/RLPRk5SD6Xs?si=J6zHs3BkViUugAd_

 

게임 진행 상태)

레벨 1537 (영웅들 레벨 합산) 

스테이지 700 

영웅 칸 : 7명, 아티팩트 칸 : 4칸 

 

 

 

게임 특징)

소환 : 영웅 / 아티팩트



 

최대 영웅 배치 가능 수 : 7명

최대 아티팩트 칸 : 5칸

 

더빙 : 일본어

속성 : 7개 (컨텐츠를 다 하려면 속성 별로 다 키워야 한다고 한다, 스샷 보니 break 게이지에도 영향을 준다고 한다)

보스 전투 : Break 시스템 (게이지 다 차면 폭딜 시작된다) - 기존 그랑사가 시스템으로 알고 있다

그래픽이 예쁨  - 첫 날, 채팅에서 그래픽 좋은 세나키라고 얘기하는 걸 봤는데 찰떡인 설명이 아닌가.. (영웅 / 아티팩트)

 

 

 

컨텐츠)

강화 : 성장 - 골드 / 잠재능력 - 던전 /영웅 레벨업 - 경험치

아마도 열리지 않은 스탯은 희미하게 보이는 걸로 치명타 관련이랑 또 뭐더라.. 지금 가이드 1500 쯤인데 대략 2000 넘어야 열리는 걸로 봐서 당장의 미련은 없다.. ㅎㅎㅠ 

던전 : 4종류 (골드 - 바람 / 영웅 - 물 / 잠재능력 - 불 / 아티팩트 - 어둠) 

시즌 컨텐츠 : 2종류 (챌린지 - 던전, 반지 얻을 수 있음 / 결투장 - pvp) 

 

고인물 컨텐츠)

반지(영웅 - 1성 이상 착용 가능, 구하기 힘듦), 키스톤 (영웅 간 교환 가능) 

 

 

좋았던 점)

- 아지트마다 영웅 배치+자세가 달라지는 점이 귀여웠다 

- 영웅 정렬 기준 세 가지인 것 (속성 / 포지션 / 등급)

- 해금 정보 알려주니까, 목표가 가시적으로 보여서 좋았다

- 보스 리워드 보상 효과가 좋았다 (상자에서 쏟아져서, 위 다이아 재화 창으로 이동) 

- 잠금 화제 애니메이션 효과 귀여웠다 (밀면 폭탄 던져지고, 고블린이 죽는당) 

- 더블 주사위 (보상 간 쿨타임 존재 / 처음 이후 광고 시청)

버섯커 룰렛이랑 거의 같은 시스템인데, 룰렛은 클릭해놓고 끝인데.. 좋은 보상은 당연히 확률이 낮겠지만 그게 문제가 아니라 아무튼  

어떤 숫자가 뜨길 바라면서 버튼을 누르거나, 주사위가 굴려지는 걸 보면서 어떤 값이 뜨길 바라게 한다는 점에서 더 참여를 유도한다는 느낌을 받았다!   

 

 

아쉬웠던 점) 

- 기사단 이름 = 내 닉네임인줄 몰랐다...

초반에 스토리 때문에 불러주려고 쓰라는 건 줄 알고 빨리 넘기려고 1234를 썼는데, 닉네임일 줄이야......ㅠ

- 유물 탭에서 아지트 상자 보이는 거, 경계선에 더 겹치게 하고 싶었다 

초반에 스크롤 내리면 더 있는지 몰랐기 때문...!! 

- 아지트 선택에 따라서 캐릭터 순서가 변경돼서.. 배치해주는 게 직관적이지 못했다 

 

특이했던 것)

오프라인 보상 주는 게, 어느 정도 진행된 다음 해금됐다 

ㅋㅋㅋㅋㅋㅋㅋ 친구랑 대화했던 거ㅋㅋ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