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확률을 표현하는 다른 표현!
* Unity random class
UnityEngine 네임스페이스에서 제공하는 기능
- Random.value (0.0 ~ 1.0) : 간단한 확률 확인에 유용
if (UnityEngine.Random.value < 0.3f) // 30%
{
}
- Random.Range
int diceRoll = UnityEngine.Random.Range(1, 100);
if (diceRoll <= 30)
{
}
* System random class (.NET Framework)
System.Random rng = new System.Random();
if (rng.NextDouble() < 0.3)
{
}
int diceRoll = rng.Next(1, 101);
if (diceRoll <= 30)
{
}
'공부 > Unity'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ity]캔버스에 3D 오브젝트(프리팹) 보이게 하기(애니메이션 동작) (0) | 2024.02.24 |
---|---|
[unity]프리팹 인스턴스 - 프리팹 처음 상태로 되돌리기 (0) | 2024.02.08 |
[unity]시간을 계산하고 텍스트에 할당할 때 주의할 것 (0) | 2024.02.03 |
[unity]SerializeField vs. Serializable (0) | 2024.01.18 |
[unity]확실하게 스크립트 실행 순서 조정하기 (0) | 2024.01.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