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sync_with_stdio(false);
cin.tie(NULL);
cout.tie(NULL); // cin.tie(NULL)을 호출하면, cout와의 tie도 자동으로 해제됨
ios::sync_with_stdio(false);
C++ 입출력 스트림(iostream)과 C 입출력 스트림(stdio) 간의 동기화 해제
기본 : 두 스트림 동기화 -> cout(c++), printf(c)를 혼용해서 사용할 때 순서대로 출력
=> C++ 입출력인 cin, cout만 사용할 것 (혼용하여 사용할 경우 출력 순서가 달라질 수 있음)
cin.tie(NULL);
cout.tie(NULL);
cin, cout는 기본적으로 tied되어 있음 ( = 한 스트림이 다른 스트림에서 각 IO 작업을 진행하기 전 자동으로 버퍼를 비워주는 것을 보장)
cin을 수행하기 전 기본적으로 cout 출력 버퍼를 지우는 작업 수행 <- 작업을 생략하면 속도가 빨라짐
실제 프로젝트, 시스템 구축 시 잘 사용 x (멀티스레드 환경/화면 출력에서 의도와 다르게 동작할 수 있기 때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