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게임 구성하기 (애트리뷰트, XML 주석)

개발의 피 2023. 10. 6. 01:17

* 어트리뷰트와 XML 주석으로 스크립트 향상시키기

어트리뷰트를 사용하면, 인스펙터 창으로 알려줄 수 있음

 

- Tooltip 어트리뷰트 : 인스펙터 창에서 보는 변수에 대한 설명 

[Tooltip("공이 왼쪽/오른쪽으로 얼마나 빠르게 움직이는지"]
public float dodgeSpeed = 5;

 

- Range 어트리뷰트 : 변수의 최소치, 최대치 정해줌(변수 비정상적인 값으로 설정 x -> 코드 보호, 슬라이더) 

[Tooltip("공이 왼쪽/오른쪽으로 얼마나 빠르게 움직이는지"]
[Range(0, 10)]
public float dodgeSpeed = 5;

 

- RequireComponent 어트리뷰트 : 지정한 컴포넌트를 필수로 가져가야 함(제거 불가능), 없으면 자동으로 추가

[RequireComponent(typeof(Rigidbody))]

 

- XML 주석 (= ///) 

/// <summary>
/// 설명
/// </summary>
private Rigidbody rb;

 


Header나 SerializeField처럼 대충 알고는 있었지만 명칭이 어트리뷰트라는 건 처음 알았고,

내가 알던 것보다 종류가 다양하다는 걸 알았다 'ㅇ'

마찬가지로 ///<summary>도 XML 주석이라는 정식 명칭이 존재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https://kaluteblog.tistory.com/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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