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그래픽

[유니티 게임 이펙트 입문]1. 3D 화염 이펙트(모닥불)

개발의 피 2023. 5. 28. 01:12

유니티 수학책 공부하고 싶어서 책장봤더니,,, 자취방에 가져갔음을 깨닫고 이 책을 꺼냈다...

이펙터에 관심있는 건 아니고, 파티클 시스템 다루는 기본 능력 정도는 갖추고 싶어서 책을 구매했었다.

앞으로는 취업했으니 가끔 공부해도 되는 거 아닌지? 끼얏호~ 

 

아 근데... 예전에 개발 처음 배울 땐, 기획도 관심있고 이펙트도 관심있고 그러더니...

이거 따라하면서 든 생각은 코드 따라치는 게 더 재밌겠다.. 였다...ㅋㅋㅠ 

이제 찐개발자로 1차전직정도 했나보다...

작년에 이 책을 사던 나... 플밍책도 아닌데 2만 8천원 주고사야해...? 라고 10번은 고민하다가 산 기억이 난다....

그래서.. 책값이 아까워서 책 예제는 전부 따라해보고 중고로 팔 예정 ㅇㅅㅠ


예제 gif

 

내가 따라한 것

 

천천히 따라하니까 1시간 정도 걸렸다

? 왜 이거 따라하는데 1시간 걸림??????????????????????

실망스럽다 나 자신ㅠ 다음엔 좀 더 똑바로 해주길 바람,,,,

 

기억에 남는 옵션

emission-rate over time

renderer-render mode - stretched Billboard : 동그라미 파티클이 세로로 길쭉해짐 

noise 체크 : 그림이 약간 랜덤해지는 건 줄 알았는데, 파티클 움직임도 랜덤하게 움직이게 함!

 

그리고 약간 소름 돋았는 건.... 

'같은 색상 이름으로 정의했어도 각 색상마다 주는 느낌은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색상마다 가진 고유값이 있어 같은 색상이어도 다양한 연출을 할 수 있다.'라고 책에 적혀있는데..

아니 글쎄.. 그 예시 색상이 채도 낮은 하늘색 (6B9DAB, 83ABAA)인데, 검색해보고 기절할 뻔했다

두 사진을 양 옆에 두니까 조금 차이가 나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검색해볼 때 페이지 앞뒤로 이동하면서 이게 다르다고....?를 몇 번이나 반복했다....

 앞으로도 아트는 절대 안 넘볼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