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의/[Unity]방치형 게임 만들기

유니티 방치형 게임 만들기 - 4. 버프 시스템

개발의 피 2024. 8. 18. 23:07
https://www.inflearn.com/course/%EB%B0%A9%EC%B9%98%ED%98%95-%EA%B2%8C%EC%9E%84-%EB%A7%8C%EB%93%A4%EA%B8%B0/dashboard
 

유니티 방치형 게임 만들기 강의 | 코사트 - 인프런

코사트 | C# 및 게임 엔진 Unity(유니티)를 활용해 방치형 게임을 만드는 방법을 배웁니다., 유니티와 C#으로 따라 만드는 방치형 인디 게임 만들기! 수강 전 참고사항 녹음 환경의 문제로 음질이 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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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의 : 유니티 방치형 게임 만들기

섹션 4. 버프 시스템

1. 버프시스템 UI 버튼 설계
2. 버프매니져
3. 누적버프 만들기
4. 버프시스템 마무리 

 

* 프리팹 - 스크립트 연결 

버프 패널 - Buff

버프 프리팹 - BuffManager

버프 버튼 - BtnClick (버프매니저의 CreateBuff 사용) 

 

- 버프 속성 : 이름, %, 기간, 이미지 

 

- 코루틴에서 쓸 때 필요한 시간 : 미리 변수화 

private WaitForSeconds seconds = new WaitForSeconds(0.1f);

 

* fillAmount 방향 주요 속성

- Fill Origin :  채워지는 모양

- Clockwise : 방향 (시계방향 / 반시계방향)

 

버프 종류 : switch로 버프 종류에 따른 효과 관리 

버프 개수 : 최대 5개까지

 

타입이 같으면, 누적해서 값을 올려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