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1.02(월) 게임/IT 기사 (2022 대한민국 게임 백서)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 20조 원 넘어섰다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347/0000168984?sid=105
국내 게임산업 시장 규모, 20조 원 넘어섰다
대한민국 게임산업 규모가 사상 최초로 20조 원을 넘어선 것으로 조사됐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보균)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2021년 국내외 게임산업의 통계와 동
n.news.naver.com
한콘진, '2022 대한민국 게임 백서' 주소
산업백서(ALIO) < 연구보고서 < 콘텐츠지식 < 한국콘텐츠진흥원
대한민국 콘텐츠 산업 총괄 기관, 방송,게임,음악, 패션, 애니메이션, 캐릭터, 만화, 실감콘텐츠등 장르별 콘텐츠의 제작 지원과 기획·창제작, 유통·해외진출, 기업육성,인재양성, 문화기술개발
www.kocca.kr
[그래픽] 국내 게임 산업 매출액 현황
https://n.news.naver.com/mnews/article/001/0013677011?sid=105
[그래픽] 국내 게임 산업 매출액 현황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일 '2022 대한민국 게임백서'를 펴내고 2021년 국내 게임 시장 매출액이 20조9천913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0년 18조8천855억 원 대비 11.2% 증가한 것이다. circl
n.news.naver.com
게임 산업 총 매출액 : 20조
국내 게임 시장 분야별 비중 : 모바일 58% / PC 27% / PC방 9% / 콘솔 5% / 아케이드 1.3% / 아케이드 게임장 0..2%
한국 게임 세계시장 점유율 : 7.6 %
한국 게임 수출국 : 중국 34% / 동남아 17% / 북미 12.6% / 유럽 12.6% / 일본 10.5% / 대만 6.4% ...
한국 게임 수출액 86억 달러 (=10조)
해외
게임 플랫폼별 규모(달러) : 모바일 1000억 / 콘솔 550억 / PC 372억 / 아케이드 271억
국가별 점유율 : 1 미국 22% / 2 중국 20% / 3 일본 10% / 4 한국 7% / 5 영국 6% / 6 독일 4% / 프랑스 4% ...
예상 외인 점 : 해외로 따지면 콘솔 게임이 pc 게임보다 규모가 큰 것...!
(국내 : 모바일 58% / PC 27% / PC방 9% / 콘솔 5%)